건보료 건강보험료 환급금 신청하세요

내가 받을수있는 환급금은 얼마 ??


우리나라 국민들 중 대부분이 건강보험료가 비싸다고 생각하고 있으실텐데요. 하지만 건강보험으로 받는 혜택이 많다보니 안낼수도 없습니다. 더군다나 소득대비로 내야하는 금액이 커지다보니 누구에게나 비싸다고 생각이 드는 세금 중 하나인데요. 하지만 건강보험도 잘못 부과되거나 납부되는 일이 많은데요.

 

그렇다고 나라에서 직접 알려주고 환급해주지는 않습니다. 소멸기한이 3년이니 환급금이 소멸되기전에 빨리 확인해보셔야겠죠 ?

건강보험료 환급금 신청

과오납 건강보험료 환금 신청방법


 

지역가입자일 경우 과오납 환급금이 소액일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또한 사업장일 경우에는 폐업 등으로 인해 찾아가지 않기도 하는데요. 이런 환급금은 아래 사이트를 통해 빠르게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건강보험료 환급금 신청

건강보험공단을 통해서 신청해도 되지만 온라인이 아무래도 편하긴 하겠죠 😀 위 링크를 통하여 신청하시거나 사회보험 통합징수 포털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국민겅강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빨간박스로 표시되어있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직장가입자일 경우 조회 및 신청으로 대표자 혹은 납부한 사람이 직접 신청이 가능합니다. 개인이 아니라 법인일 때에는 해당 법인의 통장 정보가 필요합니다.

 

건강보험료 환급금 혹은 국민연금 과오납 환급금은 소멸시효가 3년으로 정해져 있으니 꼭 기억하셔서 조회 및 환급 받으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