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세금 되돌려받으세요 !

미환급금 꼭 조회하고 받으세요


내가 냈었던 세금을 되돌려 받는 방법 ! 알고 계신가요 ? 미환급금 이라고 하는데요. 국세청에서 세금을 환급해주는 서비스입니다. 흔히 알고계시기로는 국세 지방세 건강보험료 국민연금 정도만 환급이 된다고 알고계시지만 최근에는 코로나 19의 여파로 다른 종류의 미환급금들도 많습니다. 무려 8종류의 미환급금을 받으실 수 있어요.

미환급금은 과오납 등 여러 사유로 환급되는 돈 중에 찾아가지 않은 미수령 금액을 말합니다. 정부에서 매년 미환급금을 찾아가라고 발표를 해도 미수령액이 상당하다고 하니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러한 미환급금을 통합 조회하고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정부에서 운영하는 미환급금 찾기 서비스입니다. 별도의 로그인이 필요 없고 주민번호만 입력하여 간단히 조회할 수 있으니 한 번씩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미수령 금액 찾기 서비스


신청사이트 : 아래 배너 또는 링크 클릭시 이동

조회 가능한 미환급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국세 / 지방세 / 통신비 3가지 미환급금은 한 번씩 들어보신 적은 있으실 것 같은데요. 이외에도 받을 수 있는 미환급금이 5가지나 더 있습니다.  받아야 할 환급금이 있다면 간단하게 조회하셔보시고 환급 신청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자세한 환급금 조회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하나로 민원 사이트로 이동하시거나 미환급금 찾기 링크를 통하여 바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조회하는 방법도 아주 간단한데요. 확인하는 절차는 1)통합조회 > 2)유무결과확인 > 3)상세내역조회 > 4)환급신청 > 5)환급완료 의 절차로 진행됩니다.

국세청 홈텍스에서 8종류의 미환급금 수령 서비스가 있는데요. 1)국세미환급금, 2)지방세환급금, 3)보관금 및 송달료, 4)건강보험 미환급금, 5)국민연금보험료 과오납금, 6)고용/산재보험료 과오납금, 7)유료방송 미환급금, 8)통신 미환급금 조회가 있습니다.

 

미환급금 찾기 서비스


신청사이트 : 아래 배너 또는 링크 클릭시 이동

미환급금 찾기 버튼을 클릭해야 하지만 사이트에 들어오셨다면 간단히 본인 인증만으로 확인할 항목을 모두 체크한 뒤 조회해 주시면 환급받을 금액과 기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시간도 많이 걸리지않고 간단하니 꼭 이용해서 숨어있는 내 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국세청 미환급금 이외에도 많은 미환급금 조회 및 수령하기 서비스가 있는데요. 제일 하단에 미환급금을 받을 수 있는 소관부처들의 연락처가있으니 국세 환급금 이외에도 받을 수 있는 환급금이 있는지 확인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건강보험 미환급금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고있는 미환급금이 있는데요. 바로 건강보험 입니다. 건강보험은 가입하지않은 사람이 없을 정도다보니 미환급금을 받을 수 있는 사람도 많은데요. 건강보험 과오납금이라고도 합니다. 이것도 꼭 확인해보는게 좋겠죠 ?

 

확인사이트 : 아래 배너 또는 링크 클릭시 이동

통신비 미환급금


4대보험 혹은 일반적으로 내는 세금이 아닌 통신과 방송관련 요금에도 미환급금이 상당히 많이 생기는데요. 이중납부 혹은 장비 반환 관련 하여 세금이 있습니다. 여기에도 미환급금이 무려 1,000억원 이상이 쌓여있으며 환급받은 비율도 20%가 되지않는다고 합니다. 바로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확인사이트 : 아래 배너 또는 링크 클릭시 이동